코레일 승진및 호봉반영관련해서 소송진행하실분 구합니다.
행정절차법상 현재 코레일의 승진 및 호봉인정 시스템은 상당히 불리하게 반영되어있습니다.
특히 이번 차량전기 사태와 관련해서 이것도 반영되어야할 시스템인게
이번 시험의 경우
"현직 코레일 타 직렬(차량,전기통신,사무영업,건축분야등)에서 근무하던 재직자의 경우 이번에 재시험을 통해 운전직렬로 재입사를 시도" 하였을경우 상당히 "유리했을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것은 명백한 채용비리입니다.
채용단계에서도 비리가 있다고 판단되지만.
그 다음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코레일의 승진 및 호봉반영시스템입니다.
기존 취업준비생 및 민간기업에서 이직하는 사람들에겐 상당히 불리한 요건이 명시되어있습니다.
규정으로 보겠습니다.
철도공사의 불합리한 인사시스템은 입사이후에도 이어집니다.
상기 경력인정 내용에서도 보시면 파악가능한 내용중 하나가.
" 1. 공사근무경력 , 2. 공무원근무경력"은 100퍼센트를 인정해준다는겁니다.
예를들어 공무원9급 교도관으로 일하거나, 철도공사 6급이상 차량직,전기통신,사무직 이런데서 근무를하다 철도공사 6급 부기관사 공개채용에 응시해서 합격하게되면 경력을 모두 100퍼센트 인정받게되는 시스템입니다.
웃기지않나요?
누가봐도 기관사와 "아무런 연관도없는" 업무를 했던 사람들이
그저 공무원이란 타이틀과 철도공사 출신이란 이유로 불합리하게 모든 경력을 인정받고 동기들보다 앞서서 출발하게되는 어이없는 상황을 맞이하게됩니다.
심지어 지하철등에서 "기관사"로 업무를 수행하고 "2종면허"를 들고 일했던 사람들의 경우 80퍼센트 경력을 인정받고 그마저도 사철에서 일한 인력들은 50퍼센트만 인정해주는 불합리한 상황입니다.
이런 불합리한 인사규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바로 장기근속수당과 연가, 이후 전개될 통상임금 및 기본급관련 모든 수당에 있어서
"철도공사"출신들(여기서 공무원출신들은 포함되지않습니다.!)
은 모든 경력이 인정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철도공사 타직렬에서 근무하다 넘어온사람은 사실상
승진,연가,장기근속수당,기본급상승,호봉인정,경력인정 등등
모든 분야에서 다 인정을 받고 시작하게됩니다.
사실상 완벽한 채용비리라고 보여집니다.
왜 그들은 기관사 업무를 하지않았는데
공무원,철도공사출신이란 이유로 모든 혜택을 받아야합니까?
명백한 차별입니다.
기관사출신은 경력도 50~80퍼센트정도 인정받으며
모든 경력이나 호봉인정, 장기근속수당등의 인정에선 제외됩니다.
여기다가 최종적으로.
승진에 있어서도 이들은 엄청난 이익을 받고 시작합니다.
위에 규정을 보게되면 이들의 재직경력은 이후 승진심사에서도 그대로 반영됩니다.
사실상 22사번으로 철도공사 차량직에서 근무한 인원이
23사번으로 입사시
이들은 무늬만 23사번이지 사실상 철도공사에서 대우나 직급은
22사번에 준합니다.(모든 경력,승진을 인정하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현재 인사적체와 경력승진으로 진행되고있는 상황(3년차 이후승진) 에선 1달기점으로 6급기준 점수가 1.25점 차이나기때문에
(자격증가점 만점이 0.5점)
사실상 12달이 앞서는 상황속에서 대통령이 탄 열차전복을 막은 말도안되는 포상사례가 아닌이상 역전이 불가능합니다.
정말 말도안되는 시스템입니다.
투쟁으로 바꿀수잇습니다.
불합리한건 불합리하다고 말할수있어야합니다.
행정소송을 진행하고자합니다.
이후 권익위, 국토부, 행안부(공무원 사례 준용참고) 등에 주기적으로 신고할것입니다.
정의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댓글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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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비리 내용은 없는데??
재직자출신이라고 가점주거나 면접 우대가 없잖아
그리고 너가 현업오면 알겠지만 철도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있어서 하나 하나 독립되었다고 할 수 없음
그리고 차량 신호 관제 토목 등이 기관사에게 필요없다는건 동의 못하겠다. 몰라도 근무 할수는 있는데 알수록 보는 시야가 넓어지지
사무직공무원or토목직공사 호봉 > 타기관기관사 호봉
이게문제인거 ㅋㅋㅋ
공사나 공무원 근무경력은 똑같이 쳐주자나.
서울교통공사 기관사 경력은 쳐준다는 소리자나
뭐가 문제임?
설마 사철꺼 100퍼 인정 해달라는건가
근데 그건 서교공 차량직 신호직도 똑같자나?
뭐가 문제끼 꼬우면 장비타다가 재시험쳐서
기관사 하든가
개소리좀 작작해라. 요즘 자기생각이 법이고 정의라고 생각하는 모자란 망상증환자들이 많네.
저게 뭔 채용비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만 혼자사는 세상 아니다. 소송 걸어봐. 기각되거나 패소하면 니가 비정상인거다.
법은 사회전체를 고려해서 만드는거다. 너처럼 일부 편협한 생각으로 만들지는 않을듯.
아무리 글 길게써도 팩트는 나 호봉인정 100%안됐으니 나해줘!!!이거잖아 마트에서 애가 엄마 나이거 사줘!!!랑 다를게없지.
들어가지도 않은(혹은 못한) 남의 회사 규정에 참 관심도 많다
한마디 해주자면 정작 코현직들은 이 규정 관심도 없어
어차피 공뭔 100퍼 인정이든 말든 최대 5호봉 시작이라
사회생활 얼마나 하고 왔든 대부분 3~5호봉 시작이라 차이 없거든
운전이 아닌 타직렬도 운전석이나 후부에 탑승해 이상있는부분을 점검합니다.
특히 장마, 비, 폭염 폭설로 모든 직원이 열차순회를 하며 확인하고 있고요.
남들보다 업무에대해[코비스, 라피스, xrois 등] 빨리 적응하며 이는 공사이익으로 발전됩니다.
사철에서 모터카 끌면서 본선도 한번도 안나가본 사람을 인정해줄까요 아니면 철도체계를 잘 알고있는 현직이었던 사람을 우대해줄가요? 이건 상식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채용비리는 아니지ㅋㅋㅋㅋ
특정 부분에 과도한 혜택? 우대? 로 봐야지
채용비리라니ㅋㅋㅋㅋ
윗 댓 처럼 노조에서 먼저 해결되어야하나
노조 윗 사람도 대부분 혜택받았을 경우가 있어서
MZ노조 이런거 통해서 바꿔나가자는
해볼 수 있을 듯!?
2. 남자는 1항목 때문에 군대를 100% 인정 받습니다.
3. 일반 ㅈ소를 나와도 50%는 인정해주기 때문에 보통은 3~4호봉은 기본적으로 먹고 시작하긴 합니다.(사회초년생 제외)
여기서 좀 의문이드네요.
글쓴이분 논리라면, 군 경력이 운전이랑 무슨 상관인가요? 전혀 상관없는거 아닌가요? 공무원 임용시 군 호봉산정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건 내가 빨수 있는 꿀이니 괜찮나요?
그래서 철도공사 타직렬에서 근무하다 넘어온사람은 사실상
승진,연가,장기근속수당,기본급상승,호봉인정,경력인정 등등
모든 분야에서 다 인정을 받고 시작하게됩니다.
=> 이거 확인된 팩트맞음? 타직렬 직렬전환은 언제있던 일인지 모를정도로 한참됬고 근래엔 없었으니 재입사자들 말하는 모양인데 그 사람들 다 사번기준 다시 시작이고 호봉 외에 승진 최저년수, 연가, 장기근속수당 연수, 기본급 다 입사동기들이랑 똑같이 시작하는데 유언비어 아님? 타직렬이니 경력인정은 말할 것도 없고. (경력인정이 보장되는 부분은 오직 호봉이랑,기본급정도 밖에 안될건데 철도무관 상장회사에서 근무한 사람들도 일부지만 호봉인정해줘서 형평성 논란될 거 없고. 본 글쓴이의 차량예시대로면 차량5급직원이 재입사하면 6급5호봉 시작하되 다음해에 대리5급진급 1순위로 올라간다는거임? 사례로 들은 적도 없고 본 적도 없음.)
근데 한참 전에도 이러고 다녔던거 같은데 아직도 이러고 다님?.. 그.. 뭐 본인권리 찾겠다면서 행동한다면 응원한다만 확인되지 않는 팩트와 날조로 승부보다가 인생 피곤해질 수 있는 것도 염두에 둬야할 거 같다. 글 보니 이것저것 많이 조사는 해본거 같은데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이랑은 차이가 많은데?
호봉 전부 인정(5호봉까지)
최저연수지나면 승진 1순위맞음
연가는 모르겠다 3년기점이라 내가 체크를 못해서
장기근속수당은 무조건 맞는게 내가 공익출신2년에
철도 차량직 1년
그리고 운전 2년차에 바로 장기근속수당 찍힌거 생각하면 연계되는거 맞다.
기본급도 다르지 호봉이 다르니까;;
그래 최저승진년수에도 이전 경력5년까지가 바로 포함되어서 2년만지나면 최저승진년수7년이 채워잔다는 말이지??? 난 이런경우를 본적이 없는데 희안하네 장기근속수당도 그렇게 처리가 된다고?
너는 왜 웃니 걔들이 얼마 받은 내 알빠아닌데 그냥 내가 알던 사실이랑 달라서 캐물은거뿐. 자 내가 배알꼴릴게 뭐가 있을까? 부정해서 얻는 건 뭐가 있고 부정할 이유는 뭔데 뭐 굳이 배알꼴려서 이악물고 아득바득 부정할 놈이라면 너랑 비슷한 처지의 누군가겠지 그냥 난 코레일직원이고 넌... 뭐 열등감괴물이거나? 부정덩어리는 너가 아니겠냐 ㅎㅎㅎ 열심히해라~ 취직하면 알겠지만 승무는 막 누가 더 받는다고 염병하고 그러진 않아 직원들이 그정도 마음의 여유는 있다 아.. 공기업 못가려나 사철은 어떨지 잘모르겠다 나중에 알려줘 혹시라도 성공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