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운전은 코레일 팩트체크

ㅇㅇ IP: *
1174 15 9
그간 여기서 눈팅하면서 면백이들이 운코거리며 코뽕 빨아재끼는 근거들 대충 5가지 정도 간추려봤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부는 맞는 말이지만 단점도 제법 있어서 "코레일 운전이 운전, 승무직렬 중 완전무결한 원탑이다!" 이러기엔 좀 무리가 있다.


두서없이 막 적긴했는데 양해좀 ㅋ


1. 지상


- 확실히 봄이나 가을같이 날씨 좋은 날에는 낭만있게 운전할 맛 나겠지만 여름 장마철이나 겨울 폭설 쏟아질때 열차나 psd ㅈㄹ나고 기관사들이 제동 잡을 때 얼마나 기도하면서 잡는지 모름. 그리고 지하철은 선로작업같은거 영업 끝나고 새벽에 하는게 보통이고 psd로 민간인 선로출입도 완벽하게 차단되어 있어 사상사고 걱정없이 근무해도 되지만 코레일은 대낮에도 선로 작업하는 경우 있고 psd가 설치되어 있어도 민간인이 작정하면 선로 무단 침입 가능해서 사상사고 위험이 크고 실제로도 작년만 해도 언론에 대서특필된 사상사고 케이스가 한두가지가 아님. 이런 사상사고는 중대재해로 잡히고 중대재해는 경평에도 직결되어 d레일 e레일 테크타기 쉬움. 경평 d, e 이따위로 받으면 연봉이 겁나게 ㅈ박음


2. 회사내에서 대우가 좋다


- 확실히 코레일 타직렬에 비해선 괜찮은 편인데 이게 타직렬이 일방적으로 희생당한 대가로(특히 총액인건비쪽에서)누리고 있는거라 내부 민심은 ㅈ박긴함. 코레일 블라인드 사내라운지에서 운짱운짱거리면서 욕 얼마나 먹고 있는지 모를거임. 다만 어떤 욕을 처먹든 알빠노?로 일관하면 상관 없긴할듯? 내가 다니는 데도 휴충수당으로 욕 오지게 먹고 있지만 이게 승무 잘못도 아닌지라 그냥 개무시하며 회사 다니는중임


3. 주주야비휴휴


- 출근하는 날 적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야간 후반사업에 충당되어야 할 사업을 이른 주간 다이아에 충당되어 이른 출근 주간다이아가 제법 되는편이라 일장일단이 있음. 집이랑 사업소랑 거리가 좀 되면 첫 차 타고 출근 못하고 전날 사업소와서 자야하는 경우도 있다 함. 그리고 회사 체류시간도 긴건 덤이고. 그리고 블라에서 야간 수당이 너무 적어져서 마냥 좋아하지만은 않는 코운 현직의 케이스도 있었음. 근데 이건 취향, 가치관 차이일듯. 


4. 케텍기장이나 다른열차 운전해볼 기회, 청전동이나 분당승무같은 1인 전동 등등...


- 케텍 기장의 경우 되기만 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근평관리 잘해야되고 본부나 다른데가서 똥꼬쇼 오지게 해야 가능. 그마저도 수도 전동 기관사는 기장 달기 더 힘들다고 함.  난 코레일에서 면허교육 받았는데 안산승무 팀장 출신 모 교수가 기장 달아보려고 이래저래 똥꼬쇼 했는데 결국 튕겨나간 걸 본 적이 있음.

 다른 열차 운전할 기회의 경우 수도 전동은 논외고 지방 기관차사업소 얘기일텐데 차종 많은건 장점이 아니라 단점임. 한 가지 차종만 탈 수 있는게 뇌빼면서 일하기 더 좋음.

 청전동이나 분당같은 1인 전동의 경우 신입은 절대 못가고 신입이 갈 가능성 높일라면 같은 수도권동부본부 사업소인 성북으로 발령나야 하는데 요즘 신입은 어지간하면 서부본부 소속 구로나 안산으로 발령나는게 현실이고 본부마저 다르면 더 가기 힘들어짐. 그리고 성북승무여도 사업소 내에서 근평 똥고쇼를 하든 동부본부가서 똥꼬쇼를 하든 해야 일찍 갈 가능성이 높아서 어떻게 하든 일찍 가는건 쉽지 않음.


5.회사 비전이 밝음


- 정치인들, 정권 입맛에 따라 오락가락하는 철도 공기업이 정말 비전이 밝긴 함? ㅋㅋ 요즘같은 보수정권 시대엔 더더욱 뚜까맞는게 코레일인데? 당장 작년만 해도 경평 시원하게 e받았고 ㅋㅋ 비전같은거 따지려면 철도 공기업 와서 기능직 월급쟁이에 불과한 기관사를 할게 아니라 대기업을 가야지.


팩트체크 근거는 코레일 다니는 지인피셜+ 블라 철도라운지 눈팅하며 주워들은 것들임 

신고스크랩

댓글 9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ㅁㄴㅇ (IP: *.172.44.53)
코레일 현직인데
하나도 틀린게 없는데... 현직이 아니라는게 놀랍긴 하네요.
다만, 지하구간 운전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좀 많이 계시긴 하세요. 비오고 눈올땐 지하가 좋은데 진짜 항상 똑같아서 매너리즘에 쉽게 빠진다는 단점도 있긴 하거든요.

근무 패턴도 맞는 말씀이십니다. 무급휴게 많으면 개짜증나요.
긴거보면 13시간~14시간 짜리도 있습니다.

근데 선호사업소(천정동, 1인승무)도 어차피 시간이 오래 걸릴 뿐이지 다 가긴합니다. 오래 걸릴 뿐이지 ㅠ

회사 비전이 밝은건 정치랑 엮이면 걍 e레일이라서 좋은건 없는데, gtx나 새로 개통되는 철도 라인이라던지 그런건 운전쪽에서 좀 기대하고 있긴 합니다.
15:04
23.05.29.
ㅇㅇ (IP: *)
ㅁㄴㅇ
ㅎㅎ 저도 예전에 코레일 구로에서 체험형 인턴 한 적 있고 지금은 도시철도 4년차 현직이라 그간 경험이랑 주워들은걸 바탕으로 막 쓴거긴 합니다
15:10
23.05.29.
ㅇㅇ (IP: *.86.107.170)
ㅁㄴㅇ

GTX A선 이미 서교랑 SR 줬잖아요...지금 국토부 하는거 봐서는 B랑 C도 코레일한테 안줄듯

16:35
23.05.29.
ㅇㅇ (IP: *)
ㅇㅇ
하긴... 특히 SR은 국토부가 대놓고 편애하면서 코레일 버린 자식 취급하려는게 보이더라 ㅋㅋ
16:43
23.05.29.
345 (IP: *.164.111.183)
ㅁㄴㅇ
새로개통->사철
Gtx-> SR 서교
18:23
23.05.29.
ㅇㅇ (IP: *.86.107.170)
수도권동부본부 서부본부는 없어졌고 이제 한강 이북은 서울본부 이남은 수도권광역본부로 개편됨 즉 이제 청량리 성북은 서울본부 소속이고 분당은 광역본부 소속
16:33
23.05.29.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운전은 코레일 팩트체크"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