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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교공 승무 앞으로 채용 예상

1-4승무 IP: *.217.41.241
1062 3 23

5-8승무는 잘 모르겠는데 1-4승무 경우 66년생-68년생에 인원이 굉장히 밀집되어 있음.

지금 이제 61년생 은퇴니 만약 내년에 올해 뽑지 못한 인원을 잘 협상에서 뽑는다 하면 내년도 올해만큼 채용 가능
문제는 그 이후는 점차 줄어들 것 같음. (별내선이 예정대로 완공시 23년도 채용은 확연하게 줄어들 것 같지 않음)

그리고 66년생 은퇴시기(지금으로부터 5년 뒤) 엄청난 채용이 될 거 같음.

 

결론으로 20대 초반인 승무 지원자는 군대 갔다와도 충분히 채용버스에 탑승 가능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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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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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IP: *.235.9.102)
아직 24살 면소자인데 ㄱㄴ? 18 19때 군대있던게 천추한이다 ㅅㅂ
18:00
21.10.19.
1-4승무 (IP: *.217.41.241)
ㅇㅇ
솔직히 뻔한 말이지만 최선을 다한다면 경쟁률은 중요하지 않다고 봄. 근데 이제 내가 실력이 남들보다 뒤쳐지니 경쟁률이 중요하다고 보면 지금부터 살살 공부해서 30대 되기 전에 합격하겠다는 생각을 가지면 못할 것은 없다고 봄
18:02
21.10.19.
ㅇㅇ (IP: *.7.231.200)
ㅇㅇ
이 한탄만 몇십번은 본것같다. 19때 나온거면 슬슬 필합정도는 할때 되지 않았어?ㅋㅋ
13:35
21.10.20.
화이트고래 (IP: *.38.35.234)

지금부터 5년뒤 대규모 퇴직이 예상된다면 앞으로 3~5년사이에 나눠서 중규모 수준 채용 계속 하겠네

18:05
21.10.19.
1-4승무 (IP: *.217.41.241)
화이트고래
서교공은 절대 그러지 않음 퇴직인원만큼도 뽑지 않음. 항상 퇴직인원 대비 채용하기 때문에 미리 채용한다는 건 서교공을 너무 과신하는 꼴
18:06
21.10.19.
화이트고래 (IP: *.224.181.85)
1-4승무

퇴직인원 대비를 하기는 해야지 않을까? 미리 채용 안하고 저 많은 인원들을 신입기관사로 어떻게 한번에 다 대체함? 운영 측면에서는 리스크가 클텐데

18:21
21.10.19.
1-4승무 (IP: *.217.41.241)
화이트고래

서교공은 리스크관리에 가장 신경쓰는 것이 인건비. 퇴직도 안했는데 인건비를 더 산정한다? 상상할 수 없는 회사 항상 닥쳐야 해결하는 회사기에 1-4경우 차장으로 발령나서 크게 문제 될 것 없음. 현재 5-8로 보내는 시스템이 일단 신규채용자를 1-4로 다 몰아넣은 다음 5-8가고 싶은 사람 넣는 구조. 5-8 경우 예비율이 높아 예비율을 절대 꽉꽉채워서 신규채용자를 넣지 않음. 고로 5-8 역시 신입기관사 비중이 크지 않고 어떻게든 버틸 수 있음.

18:24
21.10.19.
ㅇㅇ (IP: *.39.248.110)
1-4승무
첨언하자면 5-8 구내운전 승무가 하게되면서 TO oo명 생길예정이다
18:32
21.10.19.
1-4승무 (IP: *.217.41.241)
ㅇㅇ
아 잊고 있었음. 현재 7호선이 시범실시 하고 있는데, 만약 그렇게 되면 내년 채용이 높아질 것. 그러나 이번 임단협에 경영정상화를 위한 노사협의체를 구성한다 내용이 들어났는데 아마 구내운전을 외주화시킨다는 내용이 포함될 것 같음. 그러면 1-4 구내운전 마저 본선으로 들어와야 되는데 그럼 채용시장이 더 얼어붙을 것 같음.
18:34
21.10.19.
ㅇㅇ (IP: *.39.248.110)
1-4승무
외주화 엎어졌는데 한동안은 쉽지 않을걸? 만약 이번에 5-8 구내운전 승무가 먹고 몇년뒤에 15개차량기지 구내운전 싹다 외주한다면 채용 한 5년동안 없지않을까싶다
18:43
21.10.19.
1-4승무 (IP: *.217.41.241)
ㅇㅇ
승무에서 인원 감축시킬 수 있는 가장 달콤한 곳이 구내운전이라서 아마 노사협의체에서 안건으로 들고 오지 않을까 생각. 노조에서는 무조건 막아야 선방...
18:59
21.10.19.
ㅇㅇ (IP: *.7.24.184)
1-4승무
아무리 기지여도 운전외주는 에반데...
18:43
21.10.19.
1-4승무 (IP: *.217.41.241)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8:10
21.10.19.
화이트고래 (IP: *.224.181.85)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8:53
21.10.19.
1-4승무 (IP: *.217.41.241)
화이트고래
노노. 50명은 덜뽑은 결과. 애초 채용인원이 800명 가량이 었는데 400명으로 반토막내고 승무가 많아보이지만 그 만큼 승무는 원래 TO가 많은 상태. 심야근무 1시간을 축소하긴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99명은 터무니없이 적은 채용
18:55
21.10.19.
화이트고래 (IP: *.224.181.85)
1-4승무

어째든 승무 인원이 아직 많이 필요하다는 이야기구나.. 다만 채용을 억제하고 있을 뿐이지..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 시기에는 대규모 채용을 안할 순 없겠네

19:01
21.10.19.
ㄴㄴ (IP: *.251.79.246)

드림레일에 있기 아까운 제일 현실적인 정보글이네

18:11
21.10.19.
ㅇㅇ (IP: *.7.28.182)
66~68년생들 은퇴할때쯤이면 1~4호선 CBTC 다 깔려서 자연감축 들어갈듯함 ㅋㅋ 물론 채용규모 개박살나진 않을거고 쥐꼬리만큼은 계속 뽑겠지
19:07
21.10.19.
1-4승무 (IP: *.217.41.241)
ㅇㅇ
1호선은 글쎄.. 거긴 철도구간이 대부분이라 아마 코레일이 깔지 않는 이상 안될 것 같고, 34호선은 충분히 가능
19:09
21.10.19.
ㅇㅇ (IP: *.39.248.110)
ㅇㅇ
그래 그때면 택시도 자율주행되고 배달도 드론으로하고 식당에도 다 로봇이 요리서빙하겠다 그치?
19:27
21.10.19.
호잇 (IP: *.38.46.147)
ㅇㅇ
Cbtc 같은 소리하네ㅋㅋ 현재 코레일에서 국토부랑 krtcs 시범실시 중 인데 10년 넘게 봐야한다
12:03
21.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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